UPDATED. 2024-04-19 11:44 (금)
황금돼지해 행복지수 높은 맞춤형 복지실현
황금돼지해 행복지수 높은 맞춤형 복지실현
  • 두메산골
  • 승인 2019.01.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2019년 해맞이 행사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선7기가 본격 시작되는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아 정선군민이라 행복한 복지 정선을 위해 행복지수가 높은 맞춤형 복지실현을 추진한다.

군은 황금돼지해 기해년 군민 모두가 희망차고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살 맛 나는 복지 정선 실현을 위해 전 군민 안전보험 보장제도 실현, 군 입영 청년 상해보험가입 지원시책 추진, 교복 및 체육복 지원, 유치원·초·중·고 무상급식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

군에서는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 군민 안정보험 보장제도” 시행을 위해 지난해 9월 “정선군 군민안전보험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부터 외국인을 포함한 정선지역 주민 19,757가구 37,735명에 대해 안전보험 가입을 추진 각종 사고시 보상을 받게 되며, 보장내용은 폭발, 화재, 붕괴, 산사태, 대중교통 이용, 강도, 자연재해(일사병, 열사병 포함), 스쿨존 교통, 농기계 사고, 자전거 사고 등이다.

또한 정선군에 주소를 둔 청년들이 군 복무 중 불의의 사고 발생 시 치료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회 안정망 확보를 위해 “군 입영 청년 상해보험가입”시책을 지난해 군 입영 청년 상해보험가입 지원조례 제정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올해부터 시행하며, 연간 200여 명이 가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해당 군 장병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상해보험에 일괄 가입, 입영부터 제대까지 피보험자로서 필요시 상해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지역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과 학부모들의 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해부터 강원도 최초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무상 교복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와 연계해 체육복 지원을 추진한다.

아울러 군에서는 전국 최초로 전면 무상급식을 시행한데 이어 유치원생을 포함한 초·중·고 모든 학생들에게 우유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은 물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내실있고 알차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