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
  • 두메산골
  • 승인 2019.01.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이 100세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관내 경로당 165개소를 이용하는 6,654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 보건인력을 투입해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건강관리 주요 사업으로는 각 경로당을 방문해 고혈압 및 당뇨, 고지혈 증 등 건강측정 및 만성질환 관리 교육을 비롯해 치매예방 검진 및 교육, 노년기 구강 건강관리, 온열질환 및 한랭질환 예방 등 계절별 건강관리 사업이다.

또한 허약노인 88한 건강노후 만들기를 비롯한 은빛건강교실 및 건강강좌 운영, 어르신 건강체조 교실 운영 등 100세 시대 지역의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사랑방 역학을 담당하고 있는 경로당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경로당 신축 및 경로당 기능보강 사업을 비롯한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경로당 물품 구입 및 운영비 지원, 미등록 경로당 운영비 지원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