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1 (목)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 두메산골
  • 승인 2019.03.0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나눔과 돌봄, 행복한 복지정선”을 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반 안전망인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운영한다.

군은 6일 고한 메이힐스리조트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이정용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읍·면 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 및 2019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위원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읍·면 이장 등 199명으로 구성된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기에 처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 및 지원 방법과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는 생활이 어려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방문조사 및 상담과정에 동행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인전안정망으로 무보수 명예직이다.

이날 위촉된 정선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2년간 활동하게 되며, 주요활동은 위기에 처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 즉시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전달 및 접수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접수된 사항은 읍·면 맞춤형 복지팀에서 대상가구 현장 확인 및 상담을 통하여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대상 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