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농촌 재능나눔, 행복나눔
농촌 재능나눔, 행복나눔
  • 두메산골
  • 승인 2019.04.2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 한방진료, 집수리 등 5개 사업 추진

영월군은 도시민과 농업인,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재능 나눔 운동을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계속 추진한다.

농촌재능나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재능기부사업은 농협중앙회 영월군지부와 협력하여 농협중앙회 협력사업비 2천만 원을 포함 총사업비 6천1백만 원으로 한방무료진료, 농촌의료봉사, 취약계층 집수리, 우리 농산물 꾸러미 나누기 사업, 벽화그리기 등 5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방무료진료는 매년 상지한의대 동아리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농촌의료봉사도 상지대 부속한방병원에서 매년 봉사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 농촌무료봉사는 북면 연덕리, 한반도면 쌍용리, 김삿갓면 예밀리, 중동면 이목리 마을에서 실시한다.

취약계층 집수리는 영월 중앙로타리클럽, 착한 사람들의 모임에서 재능나눔으로 무료 봉사를 하며, 농산물 꾸러미 사업은 영월군한여농회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 꾸러미를 만들어 어려운 가구에게 나눠준다. 벽화그리기 사업은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기부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쾌적한 환경만들기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25일 상지대부속 한방병원에서 김삿갓면 예밀2리 마을을 방문해 의료 봉사를 한다.

상지대 한방병원에서는 2014년부터 영월군과 협약을 맺고 농촌주민들의 건강을 무료로 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는 영월군, 농협 영월군지부, 상지대 부속 한방병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상지대 한의대 의료봉사단이 홀몸 어르신·고령 농가·다문화가정·조손가정 등을 위한 300여 명분의 약재와 침·뜸 등을 준비하여 의료봉사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