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46 (수)
아리랑 고개 너머 시집살이 주말 상설공연
아리랑 고개 너머 시집살이 주말 상설공연
  • 두메산골
  • 승인 2019.05.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문화원(원장 윤형중)에서는 지역의 7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고은(Go Silver)님들의 놀이마당 “아리랑 고개너머 시집살이”주말 상설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아리랑 고개너머 시집살이 공연은 4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정선읍 애산리 아라리촌 야외무대 아리랑마당에서 공연된다.

공연 출연진은 정선지역에 거주하는 평균연령 77세에 이르는 19명(남6, 여13)의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극단 이름은 고은(Go Silver)님이다.

아리랑 고개너머 시집살이는 땅끝 해남에서 정선으로 시집와 산선수전 다 겪은 어르신의 구술을 토대로 소리로 전해 내려오는 정선아리랑 소리와 함께 그 속에 담긴 내용을 “아리랑 고개너머 시집살이”라는 이야기로 풍물, 연극, 춤, 아리랑이 어우러진 특색있는 마당극 형식의 연극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극중 맏동서역을 맡은 마옥선(80세- 정선읍 봉양리 거주) 어르신은 이 나이에 연극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며, 많은 대사를 외우고 연습하느라 힘들 때도 있었지만 생활의 활력을 찾고 보람을 느낀다며 정말이지 너무나 즐겁고 고맙다고 전했다.

고은(Go Silver)님 연극단은 주말 상설공연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축제 및 행사 참여는 물론 소외계층 위문 공연, 타 지역 순회공연 등을 통한 문화전도사 역할과 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선문화원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의적 문화활동 참여로 자기 능력 향상은 물론 자아발전의 기회 제공과 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으로 어르신 문화프로그램인 고은(Go Silver)님들의 놀이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