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UN-HABITAT”청년주도형 도시재생 포럼
UN-HABITAT”청년주도형 도시재생 포럼
  • 두메산골
  • 승인 2019.07.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에서는 24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유엔 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 SDGs CAMP” 행사의 일환으로 도시재생 포럼(주제 : 도시와 환경, 청년“청년이 주도하는 평화와 도시”)을 동강시스타에서 개최한다.

유엔 해비타트는 1978년 설립된 유엔 산하 프로그램기구로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와 청년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로 더 나은 미래 구축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행사에는 핵심사업인 도농간 연결을 통해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하여 해외 대학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청년리더 70명과 영월지역 중·고생 20명이 함께 6팀으로 나누어 팀별 퍼실리테이터의 지도 아래 별총총마을, 덕포지구, 주천지구 등 도시재생활성화 구역을 탐방하고 최근 핫 이슈로 떠오르는 “청년 주도형 도시재생”에 대한 기조발제·과제선정·토론·발표·시상 등을 진행한다.

또한 영월군 관내 향교, 젊은달 와이파크, 조선민화박물관에 들러 전통문화 체험 등 지역 청소년들과 교류의 장을 함께함으로써 도시재생으로 인하여 특별한 경험과 새로운 활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된다.

한편 영월군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지난해 선정된 「“학생친화형” 별총총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도시재생 참여와 고유한 향토문화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자 앞으로도 영월교육지원청과 손잡고 청년이 주도하는 미래 지향적 도시재생 실현에 심혈을 기울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