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21 (화)
정선아리랑제 추진상황 보고회
정선아리랑제 추진상황 보고회
  • 두메산골
  • 승인 2019.09.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 전종남)에서는 9일 정선군청에서 제44회 정선아리랑제 및 제7회 세계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을 차질 없이 준비하기 위한 정선아리랑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최승준 정선군수 및 전종남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이사장, 재단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정선아리랑제 준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함께 정선아리랑제 추진단 및 각 실·과·소 및 읍·면 등의 분담 역할과 행정 지원 계획을 점검했다.

또한 안전관리 및 자원봉사, 편의시설 확보, 내실 있는 정선아리랑제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미비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보완 및 수정해 나가기로 했다.

제44회 정선아리랑제 제7회 세계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정선아리랑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정선아리랑제는 “하나된 아리랑, 평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총 11개 부문 40개 행사 61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정선아리랑의 세계화와 전승·보전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주인공이 되어 다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있다.

매년마다 정선군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아라리길놀이’는 정선군 9개 읍.면이 함께하여 각 읍.면을 상징하는 조형물 퍼레이드와 퍼포먼스 진행으로 아리랑제의 열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며, 그 외 군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민속놀이 한마당’과 정선아리랑 가사에 등장하는 실존인물 전산옥을 테마로 하는 ‘제10회 주모 전산옥 선발대회’, ‘아리랑과 함께하는 창작 춤 경연대회’, ‘어르신 정선아리랑 합창대회’, ‘2019 평화기원 아라리 장승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