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정선군, 제20회 정선양성평등대회
정선군, 제20회 정선양성평등대회
  • 두메산골
  • 승인 2019.10.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5일 정선종합경기장 체육관에서 “마주잡은 평화의 손, 함께하는 행복 정선”이라는 주제로 제20회 정선양성평등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정선양성평등대회는 소통과 화합을 통한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실현과 끝임없는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나눔과 배려 실천을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선 여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손정자) 주관으로 열린 정선양성평등대회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정선군 의장, 손정자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단체 회원 및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마주 잡은 평화의 손, 함께하는 행복 정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에서는 사북 어머니합창단과 라엘 찰로 앙상블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관내 여성단체장 입장, 21세기 남녀평등헌장낭독, 여성발전 유공자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여성발전유공자에는 전현이(정선읍), 박은주(고한읍), 전순녀(사북읍), 최손분(신동읍), 전복순(화암면), 김선옥(남면), 최숙희(여량면), 나선옥(북평면), 엄상임(임계면) 등 9명이, 평등문화상에는 허동희·이수철 부부(고한읍), 차혜림·나병열 부부(화암면), 김순예·노현태 부부(임계면) 등 3쌍의 부부가 수상을 했으며, 이외에도 지역발전 및 사회봉사 유공자 15명에 대한 표창장 및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1366강원센터 및 아라리가족성상담소와 연계하여 아동성폭력 예방 및 여성폭력 추방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로운 수상을 하신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정선 여성들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