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21 (화)
농업·농촌 웰빙 마을공동급식 지원
농업·농촌 웰빙 마을공동급식 지원
  • 두메산골
  • 승인 2020.01.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업인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웰빙 공동체 밥상 제공을 통한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을 확대·실시한다.

최승준 정선군수 민선7기 공약(행복정선실천과제)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한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 지원 마을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농번기 기간 동안 농촌일손 부족 해소 및 여성 농업인들의 가사 부담을 줄이고 농업인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제공으로 건강증진과 농업 생산성 향상은 물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농번기 마을공동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10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공동급식을 지원했으며, 올해 수요조사결과 9개 읍·면 26개 마을이 사업을 희망하였으며 사업신청 마을의 평가를 통하여 2,600여 명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마을공동급식을 지원하며 관계 공무원 및 마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급식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공동급식시설 운영관리 및 식품위생 안전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또한 군에서는 농업기술센터와 보건소가 협력해 식자재 안전보관 및 식중독예방, 위생관리는 물론 조리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은 조리원 인건비와 부식비 일부를 연간 50일 범위 내에서 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사업 효과 및 농업인 호응도에 따라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