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정선군, 새해농업인 실용기술교육 1천 여 농업인 참여
정선군, 새해농업인 실용기술교육 1천 여 농업인 참여
  • 두메산골
  • 승인 2020.01.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 농업인들이 새로운 영농기술과 경영·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새해농업인 실용기술교육이 1,000여 명의 농업인들이 참여해 전문 농업인 양성교육 가운데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6일부터 22일까지 정선군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영농기술분야 및 농촌자원분야, 농업경영분야 등 3개 분야 12개 과정의 품목별 기술 및 경영·유통에 관한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분야별 교육으로는 ▶영농기술분야에 과수 재배기술,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고추 재배기술, 사과 정지전정기술, 축산 퇴비부숙기술 및 대응 교육, GAP 및 PLS 교육, 기능성 잡곡재배, 농업기계 안전교육, 송아지 설사병 예방 기술, 사계절 양봉 기술 ▶농촌자원 분야에는 로컬푸드 활성화 ▶농업경영분야에는 농업·농촌 마케팅 등이다.

신주선 정선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다양한 교육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농업인 교육 참여 확대는 물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 거점기능 강화와 성장기반 구축, 영농 소득창출 안정화 지원, 신소득 전략작목 및 전문농업인 육성 등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