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1 (목)
미래를 이끌 청년창업에 11억 지원
미래를 이끌 청년창업에 11억 지원
  • 두메산골
  • 승인 2020.01.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0년 청년(창업) 지원 사업(2개 분야/4개 사업)에 총11억을 지원한다.

청년지원사업은 출향 청년 커플 지원과 청년창업 공간 임차보증금 지원 및 소상공인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지원사업과 근로자숙소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나눠진다.

청년 창업지원사업은 만18세 이상~만39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숙소 임차보증금은 관외에서 관내로 이주하는 근로자에게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래와 같이 지원할 예정이다

출향청년 커플 창업지원사업은 관외에서 영월군으로 이전하는 젊은 창업가에게 최대 5억원을, 청년창업 공간 임차보증금은 2년 이내 젊은(예비)창업가에게 상가 전월세 보증금 최대 3억원을, 소상공인 청년 창업 지원사업은 2년 이내 젊은(예비)창업가에게 최대 1억원을 지원하며, 근로자숙소 임차보증금 사업은 관외에서 영월군으로 이전하는 근로자에게 전월세 보증금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제고용과에서는 “청년 지원 사업을 통해 홀로서는 청년들에게 마중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유능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