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15 (수)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 안전점검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 안전점검
  • 두메산골
  • 승인 2020.02.13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해빙기(2~4월)기간동안 관내 급경사지 177곳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 및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해빙기를 대비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급경사지에 대해 전수 점검함으로써 급경사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것은 물론 군민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동결, 융해로 인한 지반침하, 변형·변위, 구조물 유실, 붕괴, 세굴, 배부름 발생 여부 등이며 점검 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를 취하고 정비가 필요한 사항은 예산을 활용하여 우기철 도래 전 정비사업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필요한 경우 정밀안전진단을 수행할 계획이다.

정밀안전진단 결과 중장기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붕괴위험지역으로 지정·고시하여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으로 국비를 확보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견실시공 및 사업 신속 집행에도 총력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관리대책기간(2.17. ~ 4.30.) 동안 24시간 상황보고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수시 예찰활동을 수행하며 붕괴위험지역에 대해서는 강우특보 시 매일 예찰활동을 수행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