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한반도지형 친환경 전기 카트 체험장 조성
한반도지형 친환경 전기 카트 체험장 조성
  • 두메산골
  • 승인 2020.02.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관광자원 확충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전기카트 체험장'을 조성한다.

체험장은 영월군 한반도면 신천리 『한반도 습지 생태 문화관』 인근에 조성되며 신천1, 2, 3리와 광전1리가 함께하는 한반도권역 협동조합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장은 지난해 11월에 공사 착공하였으며, 금년 여름에 개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험장은 트랙 길이가 총 320m에 전기차가 약 20대가 3교대 방식으로 운영되며 가족, 연인 등이 함께 한반도권역의 아름다운 경관을 둘러보며 운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영월군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16년부터 계획을 수립 및 추진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3년간 한반도권역 주민들은 지속적인 회의와 워크숍 및 교육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했으며, 주민들의 논의를 통해 '전기 카트 체험장 건립‘을 결정하였으며, 개장되는 체험장은 한반도권역 협동조합을 통해 운영할 예정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