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22 (금)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생활 속의 아리랑 아라리오 운영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생활 속의 아리랑 아라리오 운영
  • 두메산골
  • 승인 2020.05.2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 전종남)에서는 생활 속 무형문화재 발견 사업으로 “생활 속의 아리랑 아라리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단에서는 정선아리랑을 기반으로 하는 무형문화재 인문학 체험 및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생활 속의 아리랑 아라리오” 프로그램 참가자를 29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아리랑을 포함한 무형문화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방문 및 우편(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15), 이메일(cjc@jacf.or.kr)로 접수 받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033-560-3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속의 아리랑 아라리오” 프로그램은 정선아리랑 전수관에서 오는 6월 3일부터 10월 17일까지 4회차에 나누어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무형문화유산의 중요성, 강원도 무형문화재의 회고와 전망,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의 이해, 아리랑 전승과 디아스포라 아리랑, 영화 아리랑과 감독 나운규 등 무형문화재와 아리랑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아리랑 및 정선아리랑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뗏목과 정선 동강 그리고 폐광지역에 대한 강연과 석탄 역사 문화탐방, 막장 담그기 등 토속음식 체험은 물론 정선아리랑 및 춤사위, 아라리 가사 짓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