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22 (금)
유소년 날아라 슛돌이 축구교실
유소년 날아라 슛돌이 축구교실
  • 두메산골
  • 승인 2020.05.2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금성)은 영월관내 6~13세 미취학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봄 학기 날아라 슛돌이 축구교실’을 23일(토요일)부터 운영한다.

‘날아라 슛돌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봄학기, 가을학기로 나누어 운영되며 봄학기는 16회기, 가을학기는 8회기로 매주 토요일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당일에는 참가를 희망하는 10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찾아와 성황리에 접수를 마쳤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어린이·청소년 뿐 아니라 지역 학부모에게도 많은 관심을 모우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외 유능한 지도자를 선발하여 연령과 실력에 맞는 수준별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한다.

축구의 기본기, 개인 기술, 코디네이션, 미니게임, 정리운동 등 세심하고 체계적인 지도로 참여 청소년들의 실력 향상과 건강한 체력단련을 도우며 매년 하반기에는 타 지역 축구단을 초청해 전국단위 유소년 축구대회 등을 개최 및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년의 경우,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예방 차원에서 운영시기를 3차례 연기 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야외에서 안전·방역 점검을 더욱 강화하여 활동 전후 발열체크 및 손 소독을 의무화하고 수시로 수분섭취를 하도록 지도하며 안전한 외부 체육활동이 되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코로나19 유사증상(발열,두통,설사,오심 등) 시 수업에 참여하지 않고 집에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다.

‘날아라 슛돌이 축구교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3-813-1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