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4 (금)
정선군, 군민들의 관심과 성원속 버스완전공영제 조기정착
정선군, 군민들의 관심과 성원속 버스완전공영제 조기정착
  • 두메산골
  • 승인 2020.07.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강원도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버스완전공영제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6월 1일부터 50일간 시범운행을 마치고 군민들의 불편함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운행횟수 및 운행 시간 등을 수정 보완해 7월 20일부터 와와버스 운행을 시작하는 등 버스완전공영제 시행에 들어갔다.

군에서는 와와버스를 주로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환승 불편 사항을 감안해 환승부분을 최소화하고 지역 학생들의 등하교와 직장인들의 출퇴근을 위하여 첫차 운행 시간을 앞당기고 막차 시간을 늘리고 금년 말까지 와와버스 이용객들의 추이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노선 및 버스, 운행 시간 등을 추가로 반영하는 등 군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줄여나간다다.

이와함께 버스운행시스템을 비롯한 버스터미널 환경개선, 버스승강장 개선, 버스환승장 신설 등 군민 및 관광객들이 와와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개선을 위한 사업에도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버스완전공영제에 발맞춰 군은 어르신들 이용이 많은 정선5일장 버스승강장과 정선버스터미널에 교통안전도우미와 여름철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배치하여 어르신들의 무거운 짐을 옮겨주는 것은 물론 관광객들이 정선여행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버스시간표를 안내하는 등 교통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