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22 (금)
신동읍행정복지센터, MTB 마을 경관조성사업
신동읍행정복지센터, MTB 마을 경관조성사업
  • 두메산골
  • 승인 2020.10.2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신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신동읍 예미역 일원에 전국 최고의 MTB 마을을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자전거를 테마로한 조형물 설치 등 경관조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신동읍은 정선아리랑열차의 중간 거점역인 예미역 일원에 자리한 예미 MTB 마을이라는 지역 특색에 맞게 바이크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전거를 테마로한 조형물 설치 등 MTB 마을 경관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관조성사업의 조형물 제작 및 설치는 정선시니어클럽에서 시행하고 있는 “할배들이 굴리는 자전거 공작소”라는 명칭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동읍에 거주하고 있는 74세 동갑내기 전윤선, 류성복 어르신 두분이 직접 제작하여 설치하였다.

어르신들은 “버려지는 폐자전거를 리사이클링하여 마을 경관이 점차 아름다워지고 보다 많은 MTB 여행객들이 신동읍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자전거를 활용한 재미있고 아름다운 자전거 조형물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강원 정선 신동읍 예미MTB마을은 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일환으로 신동읍 예미역 리모델링, 예미MTB마을 호스텔, 쉼터, 공원 등 지난해 5월 신동읍 예미역 일원에 전국 최고의 MTB 마을을 조성·운영하고 있다.

바이크 여행객들의 소중한 추억과 편하고 휴식처인 예미MTB마을 호스텔은 바이크 전용보관소와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수리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바이크 이용객 뿐만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장애인룸, 원룸, 패밀리룸 등 편안한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예미MTB마을 호스텔은 신동읍 예미 5리와 6리 주민들로 구성된 예미엠티비마을 영농조합법인(대표 최병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신동읍에서 가장 유명한 바이크 여행 코스는 산과 물이 돌고 돌는 굽이굽이 강변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21km 구간을 편안하게 바이크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동강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옛 석탄산업시설 운탄도로를 활용한 화절령길은 만항재⇒하이원골프장⇒화절령 정자각 쉼터⇒하이원리조트로 연결되는 총 24.2km 구간의 화절령 운탄도로 코스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