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43 (목)
정선아리랑시장 설 명절 기간 맛과 멋, 흥이넘치는 이벤트 진행
정선아리랑시장 설 명절 기간 맛과 멋, 흥이넘치는 이벤트 진행
  • 두메산골
  • 승인 2023.01.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5일장이 열리는 국민고향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설 명절기간 동안 맛과 멋, 흥이넘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 기간인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정선아리랑시장 문화장터에서 지역주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맛과 멋, 흥을 함께 시골장터의 정을 나누며 국민고향 정선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정선아리랑공연 등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축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주요 이벤트 프로그램으로는 정선아리랑 소리공연, 초청가수 공연, 설날노래자랑, 정선 갓만두 빛기 체험, 경품권 추첨 등이며, 이벤트는 매일 오전 11시 정선 갓만두 빛기 체험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군에서는 이번 설 명절기간 동안 국민고향 정선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명절 추억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선아리랑 시장 이벤트 진행과 함께 해발 1,381m 가리왕산 가리왕산의 장엄한 풍경속에 점점 붉어지는 여명 빛과 함께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불은 일출을 맞이하는 황홀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리왕산 해맞이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운영한다.

해넘이 케이블카 운행은 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하며, 매주 월요일 휴무이던 케이블카는 설 연휴기간인 23일에는 정상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