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47 (목)
산솔마을, 2022년 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 우수마을 선정
산솔마을, 2022년 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 우수마을 선정
  • 두메산골
  • 승인 2023.11.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 산솔면 녹전2리 산솔마을이 2022년 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 우수마을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 우수마을 현판과 물품구입비 등이 지원된다.

해당 사업은 지역공동체가 주체가 되어 자발적 산불 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발되어 2022년 사업을 실시하였고 금회 평가를 거쳐 우수마을에 선정되었다.

산솔마을은 단종이 승하한 후 태백산 산신령이 되어 쉬어가던 영혼을 노송들이 배웅했다는 전설이 있는 곳으로 단풍산 자락에 수령 500년의 소나무가 위풍당당하게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산촌마을로 깊은 협곡이 위치하여 가시거리가 좁고 소방서와 거리가 멀어 산불에 취약한 마을이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산불 예방 전광판, 산불 조심 현수막 게시대, 클린하우스, CCTV 설치로 산불 예방 홍보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였다. 또한 주민교육 및 컨설팅으로 산불 예방에 주민의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산솔마을은 주민참여도, 활용사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3개 우수마을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산불의 위험성을 환기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으로 마을 공동체 회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이와 같은 사업이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