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47 (목)
정선,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아리랑 등재 11주년 기념 공연 ‘한인화락’
정선,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아리랑 등재 11주년 기념 공연 ‘한인화락’
  • 두메산골
  • 승인 2023.12.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고향정선(군수 최승준)에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아리랑 등재 11주년을 기념하는 제5차 세계한민족 공연예술축제 ‘한인화락’이 펼져진다.

아리랑을 다양한 공연예술 장르의 형식으로 표현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연은 오는 5일 오후 7시부터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아리랑 등재 11주년을 기념해 모든 아리랑의 시원으로 일컬어지는 정선아리랑의 고장 국민고향정선에서 세계한민족공연예술축제를 통한 전통문화와 공연예술 지평 확대는 물론 한민족의 화합과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고려인어린이합창단, 중국 아린어린이 가야금병창단 등 8개국 100여명이 공연을 선보이며 김영임 국가무형문화재 경기민요전승교육사와 국악트롯가수 김다현이 특별출연 한다. 김다현은 전국정선아리랑경창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국악 천재’로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인기 TV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서 3위의 성적을 거두며 가수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전국민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5일 열리는 ‘한인화락’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정선아리랑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jacf.or.kr)에서 예매 및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 공연과 관련된 사항은 정선아리랑문화재단(☎033-560-30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