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반려동물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따라 ‘반려동물 웰니스’를 제공하는 펫 캠핑장을 조성한다.
이번 펫 캠핑장 조성 사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반려동물 웰니스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발맞춘 제도적 지원과 관광 인프라 조성 등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군은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이용료 조정 및 반려동물 출입 조항 신설 등 펫 캠핑장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 사업비 1억 2,000여 만원을 투자해 정선읍 동강로 2908번지 일원 정선생태체험학습장 내 12,260㎡ 규모(야영데크 21면 운영)의 펫 캠핑장을 조성,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 조성과 함께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동강의 자연을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산책로를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펫 캠핑장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생태체험학습을 찾는 이용객을 위한 동물 샤워장, 포토존, 음수대, 놀이용품 판매 점 등 다양한 시설을 확충하고, 반려동물 동반 웰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올해 초 반려동물 친화도시 정착의 일환으로 운탄고도 반려동물 댕댕트레킹 행사를 개최해 1만 여명이 넘는 반려인이 참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추진해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산업을 육성해 경제적 활성화 효과가 큰 체류형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