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1 (목)
행복한 농촌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
행복한 농촌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
  • 두메산골
  • 승인 2019.01.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촌 복지여건 개선을 통한 행복한 농업·농촌을 위해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은 최승준 정선군수 민선7기 공약(행복정선실천과제)일환으로 여성농업인들의 가사 부담을 줄이고 농촌일손 부족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다.

군은 2019 농정시책사업 종합안내 책자 및 군정 소식지를 통해 사업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2월 중에 대상마을을 선정 한다.

또한 조리원 인건비와 부식비 일부를 연간 40일 범위 내에서 400만원까지 지원하는 방식으로 총 4억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사업의 효과에 따라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동급식 대상마을은 마을회관 등에 취사시설과 20명 이상 급식 가능한 곳으로 우선 9개 읍‧면에 각 1개 마을을 선정하고 추가로 1개소를 선정하여 총 10개 마을에 대해 공동급식 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마을공동급식사업은 농촌지역의 고령화 및 부녀화로 인한 일손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원사업을 통해 농번기 가사와 농사일을 함께하는 여성농업인들의 중식 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농업인 건강증진과 농업인들의 소통과 대화를 통한 마을공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농번기 효자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