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1 (목)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유도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유도
  • 두메산골
  • 승인 2020.06.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7월부터 버스완전공영제 본격 시행에 맞춰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하여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교통사고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교통안전을 위하여 정선군(군수 최승준)과 정선경찰서(서장 김문영), (사)대한노인회 정선군지회(지회장 이근식)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버스공영제 시행으로 65세이상 무료탑승에 따라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유도하고, 정선경찰서는 경로당 등 고령자들이 많은 곳에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사)대한노인회 정선군지회에서는 읍‧면노인회 및 경로당에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는 등 운전면허 자진반납의 공감대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정선군이 버스완전공영제를 시행, 65세 이상 어르신은 물론 초·중·고학생,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인과 관광객들은 1,000원만 내면 공영버스를 타고 정선군 관내 어디든 다닐 수 있다.

군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정선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지원 조례 제정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만65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면허증을 자진 반납할 경우 1회에 한하여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희망하는 고령 운전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하고 정선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청 안전과(☎033-560-242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