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2 (금)
2020 찾아가는 강원진로박람회
2020 찾아가는 강원진로박람회
  • 두메산골
  • 승인 2020.08.12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금성)는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 주최로 11일 화요일 10시 부터 14시 50분까지 마차고등학교, 마차중학교에서 2020 찾아가는 강원진로박람회를 진행했다.

이번 강원진로박람회는 총 16개의 부스를 나누어 체육관에서는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교실에서는 진로특강부스를 학년별, 시간별로 진행하였다. 더불어 행사 진행 세달 전 건강확인 문진표 작성확인, 마스크 필수 착용, 손소독, 거리두기 등 코로나 방역을 잘 지켜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로의 발견(애디워홀 따라잡기), 영월고소애협동조합(지구를 구하는 미래식량), 은희맛빵(리얼 감자빵 만들기), 세경대학교(카지노딜러 체험), 우드앤글라스(나무야 놀자), 글라스아하(정순왕후 가락지만들기), 화이통협동조합(꽃차 소믈리에 되어보기), 수작을부리다(인견 마스크만들기), 강원일보(좋은사진촬영방법 및 사진 인화), 꽃피는 산골(숯부작 만들기), 랜쥴리 아소미디어(인공지능 로봇 AI체험하기)를 비롯해서 특수분장사, 네일아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체험(SS 뷰티아카데미) 등의 진로체험 부스운영과 오기자 교수와 서범강 회장을 모시고 빅데이터 산업과 웹툰산업에 대한 주제로 진로특강도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유망직업 및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업의 세계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보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