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2 (금)
영월 용석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영월 용석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 두메산골
  • 승인 2020.08.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금룡초등학교 리모델링 공사 착공

 

영월군 주천면 용석리에 위치한 (구)금룡초등학교 리모델링 공사 착공을 알리는 안전기원제가 13일 최명서 영월군수를 비롯한 정의순 영월군의회 부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 추진위원, 마을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용석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경과 보고, 기념사 및 축사 낭독, 안전기원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용석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일반 농산어촌개발 공모 선정 사업으로 2016년부터 5년여간에 걸쳐 3,450백만원(국비 2,415, 군비 1,035)의 사업비가 투입되었다.

이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용석지역 5개리 주민들을 위한 마을회관 리모델링을 완료하였으며, 마을별 무선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지난해 5월 금룡초등학교 총동문회를 폐교 운동장에서 개최하면서,

폐교된 금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영월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라고 비전을 밝힌 지 1년 만에 사업타당성 조사 및 실시설계가 완료되어 지난달 공사업체가 선정되었다.

용석권역 마을만들기 추진위원장인 홍용화 용석3리장은 “새롭게 단장될 (구)금룡초등학교 공간이 용석지역 5개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