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2 (금)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 6월 4일 개막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 6월 4일 개막
  • 두메산골
  • 승인 2022.05.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분홍 철쭉이 군락을 이루어 아름다운 장관과 함께 힐링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가 6월 4일 개막한다.

자전거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MTB마을 강원 정선 신동읍에서는 오는 6월 4일과 5일 2일간 신동읍 방제2리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등으로 지친 심신을 청정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정선 신동읍 두위봉에는 철쭉 개화기를 맞아 연분홍 물결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함백 청년회의소(회장 김석규)에서 주관하는 두위봉 철죽제는 축제 기간동안 지역주민 및 관광객, 산행객들을 위해 6월 4일 신동읍 단곡계곡에서는 초청가수 공연 등 전야제 행사가 진행되며 5일에는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산신제를 비롯해 제25회 청소년 어울마당, 환경 등반대회, 산중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선 신동읍에 위치한 두위봉은 해발 1,466m에 수만여 평에 이르는 철쭉이 군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위봉 산자락에 철쭉이 만개해 연분홍 물결이 장관을 이루어 두위봉을 찾는 산행객들에게 기억에 오래 남는 산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위봉 정상에는 아름다운 철쭉은 물론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참나무,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 등이 산재해 있어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산행객들에게 색다른 산행의 즐거움과 볼거리가 가득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