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2 (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 두메산골
  • 승인 2022.10.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솔’은 14세~16세 중등 연령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과 10월 29일 주말체험활동 ‘전통견지낚시체험(남한강을 낚자)’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전통체험 및 민물 생태에 대한 호기심,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0월 29일 하루 일정으로 충청북도 단양 일대에서 다누리아쿠아리움 견학 및 전통견지낚시체험 등을 실시하였다.

청소년들은 바지장화를 착용하고 전문 낚시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강으로 발걸음을 옮겨 흐르는 남한강 강물에 몸을 담그고 견지(낚싯대)를 이용하여 손끝의 감각으로 물고기를 낚는 우리나라의 전통 낚시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나라 전통을 직접 몸으로 경험하고 체득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연과 어울려 건강하게 여가시간을 보낸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체험활동이었다.

영월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솔’은 여성가족부와 영월군의 지원으로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자기개발활동, 체험활동, 생활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할 수 있다.(033-813-3456(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