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2 (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상반기 워크숍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상반기 워크숍
  • 두메산골
  • 승인 2023.02.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사)아름다운청소년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3일, 상반기 워크숍으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등을 방문했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대한민국 청소년 정책 개발에 필요한 연구 및 자료개발 등 전문적인 방법들로 대한민국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국책연구 기관이다. 김현철 원장은 영월군 청소년들을 반갑게 맞이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진행해온 환경문제 개선 및 문화도시 사업들에 대하여 경청하고 조언하며 2시간 동안 라운드 테이블을 진행했다.

김현철 원장은 청소년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며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있는 것들, 청소년언론사와 생물다양성 문제, 폐의약품 문제와 제비 관찰, 청소년 안전에 대한 문제의식 등 소개한 활동들이 기대되고 직접 보고 싶다. 한국청소년청책연구원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연계 및 지원하고 싶다.”라며 칭찬과 조언,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영월군 청소년들은 21년도에 개관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도 방문하여 시설 라운딩 및 세종시 청소년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상반기 워크숍은 이 밖에도 베어트리파크에서 짝 미션 후 획득한 금액으로 재료를 구입하여 요리대회를 진행하며 팀워크를 경험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일 년 동안 동고동락하며 한 가족이 되어 활동들을 이어나가자는 의미로 리더쉽에 대한 토론 및 윷놀이 등 다양한 교육과 단합 활동을 이어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신형주(한국소방마이스터고2)는 “지역에 더 좋은 영향을 주는 것에 힘쓰고 추억과 경험을 쌓으며 서로 협력하고 실행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높일 것입니다.”라며 지역에 도움이 되는 주도적인 청소년 활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