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2 (토)
정선군, 2024 건설분야 안전관리 교육
정선군, 2024 건설분야 안전관리 교육
  • 두메산골
  • 승인 2024.02.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22일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 건설분야 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건설재해 및 중대재해에 대한 법적 의무가 강화·확대됨에 따라 건설공사 발주처, 건설협회, 건설사 및 장비 사업자 등 건설분야 관계자의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공사감독 공무원, 건설기술인 및 건설기계 사업자 등 건설 분야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주요 사례 중심 재해예방 대책, 건설현장의 안전문화 정착 및 재해율 저감 등 건설분야 안전관리 강화 방안과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 내용, 건설공사 재해예방 기술지도 의무제 개편에 따른 기술지도 계약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안성환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이사장이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례 위주 교육을 진행해 교육의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지난달 27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으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건설공사 관계자들의 의무·조치사항 교육도 진행됐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건설 분야 관계자들에게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공공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선제적·체계적 대응을 유도하고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