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2 (토)
정선군 고한읍 주민자치회, 지역맞춤형 일자리 위한 스키캠프
정선군 고한읍 주민자치회, 지역맞춤형 일자리 위한 스키캠프
  • 두메산골
  • 승인 2024.02.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 고한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19일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의 스키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키캠프를 개강했다. 이 사업은 지역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스키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그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업기간은 2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인근 하이원 스키장에서 진행되며, 대상은 고한읍 청소년과 청년 28명, 강습 횟수는 인당 총 20회, 전체 100회로 이루어진다.

고한읍 주민자치회는 이 사업을 통해 교육생들이 대한스키협회 산하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의 스키레벨1 이상의 자격증과 주니어스키 기술등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 자격증을 바탕으로 하이원 스키장을 비롯한 전국의 스키장에서 스키강사로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예산은 고한읍 주민자치회 예산과 고한읍 정암장학회의 후원, 일부 개인 자부담으로 이루어졌다. 이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하이원리조트 전준호 리조트 실장은 “지역민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이와 같은 사업에 하이원이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이 사업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이 사업은 고한읍 주민자치회 5개 분과가 준비한 8개의 사업 중 첫 번째 사업으로 스키강사 자격증 취득을 통한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의 지역 정착이라는 지역맞춤형 목적 사업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한읍 주민자치회는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