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2 (금)
영월군,‘청년이 살기 좋은 영월’구축
영월군,‘청년이 살기 좋은 영월’구축
  • 두메산골
  • 승인 2024.02.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 허브 조성 및 주거기반 안정화 추진

영월군은 청년창업 상상허브 조성 및 주거환경 지원 등 일자리와 주거환경이 보장되는 청년이 살기 좋은 영월 ‘청정영월’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

2020년 ‘청년이 희망이다’를 슬로건으로 시작한 청년정책은 전년도 일자리청년사업단으로 전담 조직 기능을 일자리, 청년정책, 사회적경제 등을 총괄하는 부서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 중이다.

군은 청년의 생애주기별 일자리, 취업, 문화, 창업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지역살이를 통해 향토자원 발굴과 실전창업을 준비해 보는레지던스 인 영월과 서울시와 연계하는 지역연계형 창업지원(넥스트로컬) 사업은 서울 청년이 지역 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역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영월 ‘청년메이커스’ 를 꾸준히 배출하여 24개 팀이 지역을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멘토링 프로그램인 영월창업허브를 통하여 ‘고도화마케팅, 현장기술코칭’을 펼쳐 청년창업가를 스케일업 시키고 있다.

올해는 단순 음식점과 카페 창업이 주류인 소상공인 창업을 벗어나 제조업 및 지식산업으로 창업생태계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창업생태계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영월창업허브 프로그램에 디자인컨설팅 분야를 추가하여 △청년 창업 고도화 마케팅 △현장배움 코칭 운영 △비지니스 스쿨 운영 등을 지원 한다.

또한, 청년 주거 안정화 기반을 다지기 위해 무주택 청년 대상으로 지원하였던 주거비는 월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증액하고 청년의 기준소득에 따른 지급 기준 여부를 결정했던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기준을 삭제하여 더 많은 청년들의 안정된 지역살이를 지원하고 청년의 장단기 지역 체류를 도와주게 될 청년마을 공유주거는 7월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2025년 3월 공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