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02 (금)
정선 대표 캐릭터 ‘와와군’, 관광지마다 개성넘치는 모습
정선 대표 캐릭터 ‘와와군’, 관광지마다 개성넘치는 모습
  • 두메산골
  • 승인 2024.03.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고향정선(군수 최승준)의 대표 캐릭터 ‘와와군’이 관광지마다 개성넘치는 모습을 뽐내며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로 탄생 12주년을 맞이하는 ‘와와군’ 캐릭터는 태고의 신비가 살아 숨쉬는 정선의 깊은 숲에서 순수하고 맑은 동심을 지키는 숲속 요정 다섯 캐릭터로 제작되어, 지역축제 및 각종 행사에서 홍보 요정으로 맹활약 하고 있다.

와와군 캐릭터를 상징하는 네이밍과 개성 넘치는 외관 디자인으로 군민은 물론 관광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와와버스’를 비롯해 귀여운 캐릭터가 삽입된 카드형 상품권 ‘와와페이’는 큰 호응을 얻으며 1,926곳의 가맹점과 8,000여 가입자를 확보했다.

특히 지난해 북평면 남평1리 친환경 광역단지에 ‘와와군’캐릭터를 그려 넣은 유색벼 논 그림은 이색적인 풍경을 찾는 전국의 사진가와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친근하고 특색있는 ‘와와군’ 캐릭터의 이미지가 군의 주요 사업과 정책에 활용되면서 성과를 내고 있다.

군은 지난 2020년부터 와와군 캐릭터를 활용해 인형, 텀블러, USB,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개발해 정선군 종합 관광안내소를 비롯한 지역 곳곳 기념품숍에서 판매를 시작해 지난 한 해 동안 판매량은 3,320개, 1,768만원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개장한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 1층에는 별도의 와와군 캐릭터 판매공간을 만들어 2,894개, 2,586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관광객을 사로잡는 홍보 효과는 물론 상품 판매로 지역 경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군은 아라리촌, 정암사, 삼탄아트마인, 화암동굴, 나전역, 민둥산역 등 주요 관광지 18개소에 와와군 캐릭터 인형을 배치해 친근한 관광지 분위기를 조성하고 로지미안가든,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로쉬카페, 디저트와와, 감탄카페 등 디지털 관광주민증 혜택업소 홍보에도 캐럭터를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