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10:42 (월)
문화도시 영월, 2024 문화충전 프로젝트‘문화영월 아트쇼’개최
문화도시 영월, 2024 문화충전 프로젝트‘문화영월 아트쇼’개최
  • 두메산골
  • 승인 2024.06.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헌)은 6월 10일부터 7월 28일까지 덕포 진달래장 일대에서 ‘2024 문화충전 프로젝트 : 문화영월 아트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문화충전 프로젝트 : 문화영월 아트쇼(이하 문화영월 아트쇼)’는 전시·공연·예술체험 등을 엮은 종합 축제로, 지역주민은 물론 영월 안팎의 다양한 예술인들이 교류할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법정문화도시 2년차를 맞이하는 문화도시 영월이 예술성과 대중성을 갖춘 문화콘텐츠를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는 물론, 문화를 통한 생활인구 확대 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문화영월 아트쇼 기간에는 ▲아트 퍼포먼스와 문화충전공연이 함께하는 개막식 ▲‘화100’ 특별전시 《영월 오백나한, 우리 시대의 초상展》 ▲문화충전 아트체험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진달래장 아트마켓 ▲지역전시활성화 지원사업《영월여행_안녕+하늘, 땅, 우리》전시가 진달래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영월드 어울림센터(구, 영광교회)에서는 MBN <화100> 특별전시《영월 오백나한, 우리 시대의 초상展》이 6월 10일(월)부터 18일(화)까지 진행된다.

이 전시는 국내 최초 미술작가 오디션 프로그램 MBN <화100> TOP5 파이널 무대‘문화도시 영월의 오백나한’ 편에서 탄생한 ‘우리 시대의 초상’작품과 새롭게 선보이는 TOP5 작가들의 ‘오백나한’작품을 비롯해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던 2차 미션 ‘오브제’ 작품 등 총 22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최우열, 08AM, 황택, 모스플라이, 제이씨, 김미현, 김태중, 김하민, 이정은, 다니엘 신, 방석영 씨어터, 이지훈, 전동민, 정연경 총 14명 작가가 참여했다.

영월문화도시센터가 있는 진달래장에서는 《영월기행_안녕 + 하늘, 땅, 우리》전시가 진행된다. 이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국민의 미술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전시 콘텐츠의 지역 확산을 위해 시행한 ‘2024 지역전시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문화도시 영월과 협력해 국내외 전시와 융복합 예술 프로젝트를 다수 기획한 유아트랩서울(대표 이승아)가 주최·주관하며, 임종은 큐레이터가 전시기획을 총괄한다.

전시《영월기행_안녕+하늘, 땅, 우리》는 현대미술작가들 15인의 예술적 상상력과 감각적 경험을 나누고 영월의 자연, 문화, 역사를 현대미술의 시선으로 재해석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미적 여정을 선사하고자 한다. 영월에서 출발하는 이 여행은 인간의 역사를 넘어서, 지구의 시간을 느끼고 환경과 공간에 대한 새로운 관계를 설정한다. 15인의 예술가들은 영월의 근현대 기억을 담은 문화공간 진달래장을 해석하고, 영월의 역사와 삶을 반영하거나 자연, 환경, 우주 등을 탐구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영월을 매개로 예술적 상상력을 더해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일에 주목하며, 김기라, 김윤경, 나영, 노세환, 빅터 조, 송주형, 오종, 이강욱, 정소영, 홍범, 홍성모, 홍영훈, 이루완&티타, 사이(aka 첸 사이 화 콴), 프란시스 케비용 총 15팀 36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문화충전 아트쇼 기간에는 전시와 함께 그래피티, 드로잉, 3D펜 워크숍, 페이퍼토이, 투명 저고리 등 생애주기별 전 연령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충전 아트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6월 22일(토)에는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아트마켓을 진행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도시 영월은 지역이 문화로 자생할 힘을 갖도록 문화도시 사업을 마중물로 생각하며, 문체부 사업 간 연계·협력을 강화해 문화중심 지역발전을 유도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개막식은 6월 14일 오후 6시에 열리며, 아트 퍼포먼스와 문화충전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